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239만원 갤럭시 폴드, 20~30대 남성이 주로 사전구매

경향신문
원문보기
SKT이 6일 ‘갤럭시 폴드 5G’가 출시되자마자 전국에서 당일 개통을 시작했다. 사진은 갤럭시 폴드 5G의 ‘서울 당일 개통’ 행운의 고객인 안진우씨가 단말기를 배송받는 모습.  (사진 : SKT)

SKT이 6일 ‘갤럭시 폴드 5G’가 출시되자마자 전국에서 당일 개통을 시작했다. 사진은 갤럭시 폴드 5G의 ‘서울 당일 개통’ 행운의 고객인 안진우씨가 단말기를 배송받는 모습. (사진 : SKT)


239만8000원으로 초고가인 ‘갤럭시 폴드 5G’는 20~30대 젊은 남성들이 주로 사전 구매한 것으로 6일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의 접었다 펴는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 5G’를 전날 하루 동안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남성 고객이 90%로 여성(10%) 보다 압도적으로 높았다.

연령별로는 20·30대(60%), 40대(22%), 50대(5%) 순이었다.

예약고객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도 평균 고객대비 2.5배가 넘는 등 젊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한 20~30대에서 폴더블폰을 향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날 진행된 예약판매는 물량이 한 이동통신사당 300~400대에 그쳐 아주 소량이었지만 판매 시작 15분만에 모두 마감됐다.

SK텔레콤은 이날 갤럭시 폴드 5G 개통을 시작했으며, 갤럭시 폴드 5G 출시를 기념해 예약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세 명을 선정해 ‘오늘 도착’ 서비스로 배송 및 개통을 완료했다.


행운의 고객은 서울, 부산, 광주에서 각각 1명씩 탄생했다. 서울에 사는 안진우씨(34)는 ‘오늘도착’을 통한 개통식에서 “SK텔레콤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으로 10년간 단 한번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적 없다”며 “’오늘도착’ 등 신속한 당일배송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이번에도 늘 이용했던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임지선 기자 vision@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