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SKT ‘갤럭시 폴드 5G’ 전국 당일 개통 진행…예약판매 ‘15분’ 만에 ‘완판’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원문보기
▲ ‘갤럭시 폴드 5G’ 행운의 고객 안진우씨가 ‘오늘도착’ 라이더로부터 단말을 배송받는 모습. /사진=SKT

▲ ‘갤럭시 폴드 5G’ 행운의 고객 안진우씨가 ‘오늘도착’ 라이더로부터 단말을 배송받는 모습. /사진=SKT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KT가 지난 5일 15분 만에 예약판매가 마감된 ‘갤럭시 폴드 5G’를 전국 고객들에게 SKT의 ‘오늘도착’ 서비스로 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SKT는 지난 7월 고객 편의 확대 차원에서 ‘오늘도착’ 서비스 지역을 전국 단위로 늘려 서울, 인천, 경기도 뿐만 아니라 부산, 대전, 광주, 대구, 울산에서도 ‘오늘도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예약 고객의 성별 비중은 남성 90%, 여성 10%로 남성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30대가 60%로 가장 높았고, 40대 22%, 50대 5% 순이었다.

예약고객의 평균 데이터 사용량도 평균 고객대비 2.5배가 넘는 등 젊은 얼리어답터 성향이 강한 20·30대에서 폴더블 단말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갤럭시 폴드 5G’ 구매 고객 중 '오늘도착' 서비스 선택한 고객은 60%로 빠른 배송과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SKT는 ‘갤럭시 폴드 5G’ 출시를 기념해 예약고객 중 추첨을 통해 3분을 선정해 6일 ‘오늘 도착’ 서비스로 배송 및 개통을 완료했다.


행운의 고객은 서울, 부산, 광주에서 각각 1명씩 탄생했다.

서울 지역 행운의 주인공 안진우 씨는 ‘오늘도착’을 통한 개통식에서 “SKT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으로 10년간 단 한번도 다른 통신사로 이동한 적 없다”며, “’오늘도착’ 등 신속한 당일배송 서비스에 매력을 느껴 이번에도 늘 이용했던 T월드 다이렉트에서 구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진요한 SKT MNO AI·DT추진그룹장은 "SKT는 ‘갤럭시 폴드 5G’를 오랫동안 기다렸던 예약고객들을 위해 ‘오늘도착’ 서비스로 전체 당일개통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한국금융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