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8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G유플러스 "당구에 U+5G를 더하다"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전 세계 최고의 당구 선수들이 펼치는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의 여정이 시작된다. LG유플러스와 대한당구연맹은 8일까지 4일간 스타필드 하남에서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로 3쿠션 최고의 당구 선수를 가리게 된다고 5일 밝혔다.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는 2015년부터 LG유플러스가 후원하고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는 공인된 국제대회다.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한데 모여 펼치는 명승부로 전세계 당구 팬들 축제의 장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는 '스포츠에 U+5G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 5G기반 VR 생중계를 선보인다. 8강 경기부터 모든 경기를 LG유플러스의 VR 콘텐츠 플랫폼 U+V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3D VR 생중계된다.



경기 외에도 U+5G 서비스 체험 스탬프 이벤트 참가 선수 팬 사인회 등 가족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예술 당구 갈라(Trick Shots Gala) 선수를 이겨라 3쿠션 난구 퀴즈 풀기 스포츠 당구 체험존 등 당구팬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대회 상세 일정으로는 7일까지 3일간(오후 2시~오후 10시) 예선 조별리그가 진행되고, 대회 마지막 날인 8일에는 8강전(오전 11시), 4강전(오후 5시 30분), 결승전(오후 8시 30분)이 치러진다. 대회 상금은 총 2억4000만원이며 우승자에게는 8000만원이 제공된다.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모든 경기는 MBC SPORTS+와 KBS N SPORTS 주관으로 방송되며 U+모바일tv, 유튜브, 네이버TV, 아프리카TV, 코줌(KOZOOM)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대회 종료 후에는 VOD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대한당구연맹 앱 플랫폼인 'KBF NOW'를 통해 실시간으로 스코어 중계를 받아볼 수 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이번 대회가 당구 스포츠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발판이 되는 한편 우리 일상 속에 5G가 녹아 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당구의 발전과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5G 시대를 선도할 LG유플러스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개막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개막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