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3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다저스 감독 "류현진 부진, 제구 문제…체력적으론 괜찮아"

연합뉴스 옥철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5일(한국시간) 4경기 연속 부진한 투구를 보인 류현진(32)에 대해 "결국 그의 제구 문제"라고 평가했다.

로버츠 감독 "류현진과 대화할 것"(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 류현진(32)과 대화를 통해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oakchul@yna.co.kr

로버츠 감독 "류현진과 대화할 것"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 류현진(32)과 대화를 통해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oakchul@yna.co.kr



로버츠 감독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가 끝난 뒤 기자회견에서 "그의 돈벌이 수단은 체인지업인데 그게 제구가 안 되는 게 문제"라고 지적했다.

로버츠 감독은 "빅리그 타자들에게는 불과 몇 인치 정도가 매우 큰 차이가 된다"라면서 "커브, 커터 등 좋은 무기를 갖고 있지만 제구가 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류현진이 계속 쓰리 투 풀카운트에 몰리고, 많은 파울볼이 나오고, 또 볼넷을 주고 이런 게 좋지 않은 징후"라면서 "그러나 체력적으로는 괜찮은 상태"라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과 대화를 가질 것"이라며 "포스트시즌 개막 이전까지 재측정하고 리셋할 시간이 많이 남아 있다"라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의 최근 투구에 대해 걱정하느냐'는 질문에 "그는 시즌을 결점 없이 잘 이어왔다. 난 걱정하지 않는다"라면서 류현진이 불펜으로 내려갈 일도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았다.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이제훈 모범택시3 타짜도기
  2. 2경도를 기다리며
    경도를 기다리며
  3. 3이강인 PSG 대승
    이강인 PSG 대승
  4. 4이이경 수상 소감
    이이경 수상 소감
  5. 5조진웅 은퇴 논란
    조진웅 은퇴 논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