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5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조국 기자간담회] "윤석열 존경하는 검사…가족 엄정수사할 것"

더팩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국회=남윤호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국회=남윤호 기자


"가족 증인채택 문제 양해해달라"

[더팩트ㅣ국회=장우성 기자 송주원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2일 윤석열 검찰총장이 자신의 가족 문제를 엄정히 수사할 것이라며 가족의 증인 채택에는 반대하는 입장을 보였다.

조국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여야 간 쟁점이었던 가족의 인사청문회 증인 채택 문제를 질문받고 이같이 답했다.

조 후보자는 "자유한국당 등에서 제 가족을 모두 고소·고발한 상태라 청문회에 나와도 증언 자체를 거부할 수 있다"며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에게 공적인 장에 서게 한다는 것 자체가 지나치다. 제가 모든 의혹에 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단순히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윤석열 총장이 엄정히 수사하실 것"이라며 "그분이 어떤 검사시냐. 검사로서 존경하는 분이다. 법과 판례에 따라 수사하실 것"이라고 했다.

조 후보자는 "후보자 가족이나 형사 피의자를 인사청문회에 올린 게 손 꼽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모든 것을 떠나 한 집안의 가장, 아이들의 아빠로서 지켜야 할 최소한은 양해해달라"고 했다.

leslie@tf.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