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최종병기’ 이영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8 우승

이데일리 노재웅
원문보기
1일 어린이대공원서 열린 결승전
장윤철 꺾고 통산 10회 우승 달성
1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8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영호 선수. 아프리카TV 제공

1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8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영호 선수. 아프리카TV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최종병기’ 이영호가 ‘ASL 시즌8’ 우승으로 개인리그 통산 10회 우승의 대업을 달성했다.

1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열린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8 결승에서 이영호가 장윤철을 4대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영호는 이번 우승으로 개인리그 통산 10회 우승을 달성하며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의 최강자 입지를 확인했다.

ASL 시즌8 우승을 치지한 이영호는 “최강자라는 사실을 스스로 증명한 것 같아서 뿌듯하다”며 “이번 우승으로 목표였던 단일 리그 10회 우승을 달성했다. 다음 목표는 출전하는 모든 대회에서 우승하는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을 위해 현장을 찾은 아프리카TV(067160) 서수길 대표는 “무대를 가득 채워주신 팬 여러분, 그리고 ASL과 함께해준 올레tv에 감사드린다”며 “스타팬 여러분과 함께하는 ASL은 앞으로도 계속될테니 열심히 응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세 시즌 만에 야외에서 열린 이번 ASL 결승전은 3000여석의 관람석을 가득 채우며 성황을 이뤘다. 결승전에 앞서 8월26일부터 온라인 판매된 1200여석의 유료 지정석은 티켓 판매 후 10분 만에 매진되며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에 대한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4. 4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5. 5강원 대설주의보
    강원 대설주의보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