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1점대 ERA 복귀 실패’ 류현진, 7실점→ERA 2.35[오!쎈 현장]

OSEN
원문보기
[OSEN=피닉스(미국 애리조나주), 최규한 기자]4회말 2사 주자 1,2루 LA 선발 류현진이 애리조나 바르가스에게 우전 1타점 적시타를 허용한 후 아쉬워하고 있다./dreamer@osen.co.kr

[OSEN=피닉스(미국 애리조나주), 최규한 기자]4회말 2사 주자 1,2루 LA 선발 류현진이 애리조나 바르가스에게 우전 1타점 적시타를 허용한 후 아쉬워하고 있다./dreamer@osen.co.kr


[OSEN=피닉스(미국), 길준영 기자] LA 다저스 류현진이 대량실점하며 1점대 평균자책점 복귀에 실패했다.

류현진은 3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투수로 등판해 4⅔이닝 10피안타 4탈삼진 1볼넷 7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1점대 평균자책점 복귀를 노렸던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2.00에서 2.35로 급상승했다.

1회말 삼자범퇴를 기록한 류현진은 2회에도 3타자만 상대하며 6타자 연속 범타를 기록했다. 3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류현진은 우익수 뜬공으로 잡혔다.

3회말 1사에서 카슨 켈리에게 첫 피안타를 맞은 류현진은 메릴 켈리의 희생번트 성공으로 2사 2루 실점 위기에 몰렸지만 케텔 마르테를 2루수 땅볼로 처리해 실점하지 않았다.

류현진은 4회 선두타자 팀 로카스트로를 몸에 맞는 공으로 내보냈다. 이어서 에두아르도 에스코바에게 빗맞은 안타를 맞았고 포일이 나와 무사 2, 3루에 몰렸다. 결국 윌머 플로레스에게 2타점 2루타를 맞아 2-3 추격을 허용했다. 이어서 닉 아메드에게 다시 1타점 2루타를 맞아 3-3 동점을 허용했다. 카슨 켈리를 자동 고의4구로 내보낸 류현진은 대타 일데마로 바르가스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아 3-4 역전 점수까지 내줬다.

5회초 코리 시거의 희생플라이로 다시 4-4 균형을 맞춘 5회말 류현진은 첫 두 타자를 모두 땅볼로 처리했다.


아웃카운트 하나를 남겨둔 류현진은 크리스티안 워커와 플로레스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다. 이어서 아담 존스에게 2타점 2루타를 얻어맞으며 애리조나에 4-6 리드를 내줬다.

류현진은 닉 아메드에게도 1타점 적시타를 맞아 7실점 했다. 이어서 카슨 켈리에게 안타를 맞은 류현진은 결국 4-7로 지고 있는 5회 2사 1, 3루에서 아담 콜라렉과 교체돼 마운드를 내려갔다.

콜라렉은 대타 제이크 램을 2루수 땅볼로 잡아 류현진의 추가 실점은 막았다. 이대로 다저스가 패하면 류현진은 시즌 5패를 기록한다. /fpdlsl72556@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