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남다른 클라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아마존 화재에 61억 기부[할리웃톡]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스포츠서울 윤소윤기자]할리우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아마존 우림 지역에 번진 산불 진화와 복구를 위해 500만 달러(한화 약 61억 원)을 기부했다.


미국 현지 매체 폭스뉴스는 25일(현지시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지난달 로렌 파월 잡스, 브라이언 세스 등과 함께 만든 조직인 '어스 어라이언스'(Earth Alliance)와 함께 아마존 포레스트 펀드를 구성했다고 보도했다. 이 재단은 500만 달러의 지원금 외에도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 복구를 위해 기부금을 모색하는 중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최근 급증한 산불로부터 아마존과 토착민, 지역 사회를 위해 해당 기금을 모으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환경 재단을 통해 기부금을 전달하며 "아마존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자원에 집중 투자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기부금은 인스티튜토 하오니, 인스튜토 카부, 등 브라질 아마존 원주민 단체 5개 지역에 분배될 예정이다.


앞서 브라질 열대 우림에는 올해만 총 4만 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조사에 따르면 340,480 km²에 이르는 지역이 화재로 손실됐다. 브라질 연방 전문가들은 올해 산불건수가 2018 년 같은 기간에 비해 84 % 증가한 것으로 기록했다고 밝혔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평소에도 지구 및 환경 보호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환경 문제와, 멸종 위기 동물들과 관련된 게시글을 게재하며 이들 보호를 위한 목소리를 내 왔으며, 지난 25일에도 멸종위기 해양 포유류인 '아기 듀공' 마리암의 죽음을 애도하기도 했다.


younwy@sportsseoul.com


사진ㅣ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스틸컷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조진웅 은퇴
  2. 2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3. 3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신한은행
  4. 4인천도시공사 핸드볼
    인천도시공사 핸드볼
  5. 5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현대캐피탈 현대건설 연승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