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6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실력으로 가치 증명, 할리우드 FX아티스트 한국인 ‘최진환’

세계일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영화, 드라마 분야서 실력 인정 받아...새로운 분야로 도전 꿈꿔

영화가 하나의 거대한 산업을 이루고 있는 미국에서는 실력이 곧 그 사람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전 세계에서 인재들이 몰려드는 메가 마켓인 만큼, 미국 영화시장에서 롱런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관계자들과 관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자신만의 경쟁력이 필수일 수 밖에 없다.

이처럼 치열한 시장에서 그동안 눈부신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승승장구하고 있는 한국인이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미국에서 FX아티스트로 활동해온 최진환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는 한국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했고 더 큰 꿈을 이루기 위해 ,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아트스쿨(AAU)에서 학사과정 3D animation & Visual Effect 분야 등을 전공했다.

국내 영화계에서 최씨가 존재감을 드러낸 것은 오스카 상을 거머쥔 영화 ‘The Revenant : 죽음에서 돌아온 자’의 특수효과 팀에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이를 시작으로 그는 ‘신비한 동물사전’, ‘토르 : 라그나로크’ 등의 미국 할리우드 영화 작업에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The Last Ship Season 2’를 비롯해 'Fear the walking dead Season2', Netflix Original Series ‘The Stranger Things’, ‘The Last Ship Season3~Season5’, ‘American GOD’, ‘Legion season 2’, ‘I AM the Night’ 등 다수의 미국 드라마 작업에도 적극 참여하며 자신만의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왔다.

최씨는 “제가 참여한 작품을 영화관이나 TV에서 접하고, 지인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호응해주는 모습들을 보면 다시 한번 FX아티스트로서 자부심을 갖게된다”고 했다. “특히, 오스카상을 수상한 ‘The Revenant : 죽음에서 돌아온 자’와 Los Angeles Film Award에서 우승한 ‘MEGAN’은 내게 VFX아티스트로서의 직업적 보람을 만끽하게 해준 작품이었다”라며, FX아티스트라는 직업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숨기지 않았다.


그동안 미국 할리우드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종횡무진해 온 최씨는 이에 안주하지 않고 좀 더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려고 한다. 영화 스타워즈와 함께 어린 시절부터 슈퍼패미콤 등 그의 소울메이트가 되어 준 게임 분야로도 진출하고자 도전 중이다.

최근 게임 예고편(The Elder Scrolls : Legend - E3 Trailer 2019) 작업을 진행하며 게임 분야에서의 발전 가능성과 흥미를 느꼈다는 최씨는 그 동안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쌓아온 기술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꾸준히 관심을 갖고 있던 게임 분야에도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실제로 온라인 게임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등 게임이라면 모두 꼭 해봐야 직성이 풀린다는 최씨는 게임에 들어가는 특수효과에도 관심이 많아 그 동안 꾸준히 게임엔진에 대해 공부하며 개인작업을 병행하는 등 새로운 도전에 대한 준비도 하고 있다.


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한 뒤, 또 다른 분야로의 도전에 나선다는 것은 결코 쉬운 결정은 아니다. 하지만 할리우드 영화계에서 FX아티스트로서 탄탄한 실력을 인정 받아 온 최씨는 새로운 도전은 언제나 흥미롭고 기대가 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FX아티스트 ‘최진환’이라는 이름이 기억될 수 있도록 ''최고의 실력을 인정 받는 것이 목표”라며 “최선을 다하는 노력과 동시에 나의 일을 사랑하고 즐기면서 새로운 꿈도 이루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