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4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손학규 "'박근혜 탄핵' 어디부터 시작인지 되새겨야"

헤럴드경제 이원율
원문보기
-"文 대통령, 조국 임명할 시 자칫 정권 위기"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하야가 어디에서 시작됐는지를 되새겨야 한다"고 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강해아면 정권에 심대한 타격이 돌아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 전 대통령 탄핵과 하야는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에게서 비롯됐다"며 "문 대통령이 강조한 정의와 공정사회가 조국 딸의 대학 입학 문제에서부터 어긋나기 시작하면 자칫 정권 위기로 몰릴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조 후보자에 대한 의혹과 논란은 좌파와 우파 싸움이란 진영 논리를 넘어 우리나라 가장 큰 문제인 교육비리·교육 특권 문제를 건드렸다. 이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역린을 건드린 것"이라며 "문 대통령은 자신 코드와 맞는 후배 하나를 살리기 위해 나라를 위기에 빠트려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여당이 국회 인사청문회 대신 제안한 '국민 청문회'와 관련, "법에도 없는 국민 청문회로 국민을 속일 수 있겠느냐"며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 딸 문제를 아마도 몰랐겠지만, 알게 된 이상 국민 편에 서야 한다. 조 후보자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yu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혼합복식 우승
    임종훈 신유빈 혼합복식 우승
  2. 2메시 인도 팬 난동
    메시 인도 팬 난동
  3. 3시리아 IS 보복
    시리아 IS 보복
  4. 4쿠팡 외압 의혹
    쿠팡 외압 의혹
  5. 5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유학생 아르바이트 구인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