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단기이민이라 불러다오' 하나투어 체코 프라하 반 달 살기 상품 출시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하나투어 장기체재 여행상품 ‘프라하 반 달 살기’

하나투어 장기체재 여행상품 ‘프라하 반 달 살기’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정처없이 돌아다니는게 아니라 한 도시에서 장기 체류하는 ‘살아보기 여행’이 나날이 인기를 얻고 있다.

리프레시 휴가, 안식년 등 기업 장기 휴가 제도를 십분 활용한 ‘한 달 살기’가 유행한다.

㈜하나투어(대표 김진국)는 최근 이러한 수요를 반영, 12박14일 동안 프라하의 일상을 체험하는 ‘프라하 반 달 살기’ 상품을 출시했다. 기존 한 달 살기의 시간적·비용적 부담을 반으로 줄인 것은 물론, 안전한 숙소와 현지 도우미 서비스로 장기 체류에 대한 걱정도 확 줄였다.

하나투어 유럽 장기체재 여행상품 사전 분석결과

하나투어 유럽 장기체재 여행상품 사전 분석결과



하나투어 애자일(Agile) 팀의 분석에 따르면 체코 프라하는 유럽 한 달 살기 추천 여행지 1위를 차지한 도시다. 저렴한 물가, 안전한 치안, 편리한 교통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달 살기’ 상품은 레지던스형 아파트먼트를 숙소로 사용한다. 1층에는 리셉션 직원이 상주해 안전하며 최신식 주방과 세탁기, 발코니가 완비돼 있어 편리하다.

도착 첫날 살아보기 방법을 전수받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현지 거주 중인 가이드가 교통권 끊기, 마트 장 보기, 가까운 병원 등을 알려준다. 응급 상황 발생 시 인적 SO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반달 도우미 서비스’도 1회 지원한다.


자유일정 속에서도 프라하의 핵심은 완벽히 관광할 수 있도록 2일 간의 투어 일정을 포함했다. 공항-숙소 픽업 샌딩 서비스를 비롯해 1주 차에는 프라하 시내 워킹투어, 2주 차에는 체스키 크룸로프 근교 투어를 진행한다. 이 밖에 현지 필수품인 유심(USIM) 칩과 대중교통 1개월 이용권도 제공한다. 원하는 항공편을 개별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투어텔 상품으로 가격은 99만원부터다.

한편 하나투어는 지난 4월 신상품 개발을 위한 애자일(Agile) 조직을 신설하고 자유여행과 패키지의 장점을 합친 ‘따-함께 신나게’, 유럽 플라워 클래스를 듣는 ‘꽃길만 걷자’, 바이크로 유럽을 질주하는 ‘유럽 바리’ 등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demor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협의
    통일교 특검법 협의
  2. 2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3. 3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서서아 세계선수권 우승
  4. 4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5. 5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명태균 김영선 공천 거래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