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NH농협은행, 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업 지원

헤럴드경제 이경길
원문보기
‘해드림특례보증대출’ 지원 및 ‘NH기업성공대출’ 출시

경영애로기업 및 저신용 영세기업 지원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NH농협은행 울산영업본부(본부장 남묘현)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조치, 경기회복 지연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에게 ‘해드림 특례보증대출’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드림특례보증대출’은 전금융기관 합산 1.2조원이 지원되며, 업체 당 화이트리스트 배제 피해기업(1-Track) 최대 2억원, 경영애로기업(2-Track) 최대 7000만원, 저신용 영세기업(3-Track) 최대 3000만원 한도로 운영되고, 대출기간은 최대 7년 이내에서 일시상환 또는 할부상환을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변동금리로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2.69%~2.99%가 적용되고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된다. 대출상담은 NH농협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또한 농협은행은 지난 12일 화이트 리스트 명단 제외로 피해가 예상되는 우리기업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NH기업성공대출’을 출시한바 있다.

‘NH기업성공대출’은 총한도 3조원 규모로 소재·부품을 전문 중소·중견기업 등을 대상으로 운전 및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와는 별도로 최대 1.0%p 특별우대금리(거래실적 포함 최대 1.5%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남묘현 본부장은 “100% 순수 민족자본으로 이루어진 NH농협은행이 대한민국 기업의 성공을 응원한다”며 “최근 지역경기침체에 일본 수출규제조치까지 더해져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md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전광훈 구속영장 청구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트럼프 베네수엘라 운영
    트럼프 베네수엘라 운영
  4. 4로저스 쿠팡 대표 소환
    로저스 쿠팡 대표 소환
  5. 5권상우 손태영 결혼
    권상우 손태영 결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