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나경원 "日자위대 행사, 초선때 모르고 간 것"

뉴시스 박주연
원문보기

【서울=뉴시스】박주연 기자 =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군으로 거론되는 한나라당 나경원 최고위원이 2004년 서울에서 열린 '자위대 창설 50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한 것에 대해 21일 공식 해명했다.

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자위대 행사에 참석했다는 비난 글이 많네요"라며 "초선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됐을 때 행사 내용을 모른 채 갔다 현장에서 뒤늦게 알고 뒤돌아 왔다"고 해명했다.

그는 이어 "처음 이 문제가 제기됐을 때 답변한 후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았다"며 "과정을 설명하는 것이 변명처럼 보일까 우려되기도 했고, 행사 내용을 미처 살피지 못한 불찰도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나 최고위원이 자위대 행사에 참석한 동영상 등을 올리며 "일본의 군국주의에 동조하는 것이냐", "친일파 아닌가"라는 등 거센 비난을 이어왔다.

현재 인터넷에는 나 최고위원이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주한 일본대사관 주최 '자위대 창립 50주년 행사'에 참석한 동영상이 올라와있다.

이 영상에서 나 최고위원은 "무슨행사인지 알고 왔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자위대… 무슨…"이라며 말끝을 흐렸다.

pjy@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