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3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텍사스, 선발 전원 안타에도 미네소타에 대패...추신수 결장

매일경제 김재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텍사스 레인저스가 선발 전원 안타를 때리고도 졌다. 좋게 보면 타선이 끈질기게 싸워준 경기였고, 나쁘게 말하면 마운드가 형편없이 무너진 경기였다.

텍사스는 16일(한국시간) 글로브라이프파크에서 열린 미네소타 트윈스와 시리즈 첫 경기를 6-13으로 졌다. 시즌 60승 61패를 기록했다. 미네소타는 73승 48패를 기록, 이날 뉴욕 양키스를 19-5로 크게 이긴 클리블랜드 인디언스를 반게임 차로 따돌리고 지구 선두를 지켰다.

선발 제외된 추신수는 나오지 않았다. 점수 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대타 출전의 의미가 없어진 경기였고 선발 출전 선수들이 끝까지 경기를 치렀다.

텍사스가 미네소타와 난타전 끝에 졌다. 사진(美 알링턴)=ⓒAFPBBNews = News1

텍사스가 미네소타와 난타전 끝에 졌다. 사진(美 알링턴)=ⓒAFPBBNews = News1


점수에서 확인할 수 있듯, 타격전이 진행됐다. 양 팀 선발 타자들이 모두 출루했다. 특히 텍사스는 선발 전원이 안타를 기록했다. 그럼에도 이기지 못했다. 너무 많은 실점을 내줬다.

선발 페드로 파야노가 3 1/3이닝 5피안타 1피홈런 3볼넷 3탈삼진 8실점(5자책)으로 무너진 것이 컸다.


2회 1사 이후 C.J. 크론을 3루수 실책으로 내보낸 뒤 흔들리기 시작했다. 루이스 아라에즈에게 투런 홈런, 이어 마윈 곤잘레스, 제이크 케이브에게 2루타를 허용하며 실점이 늘었다. 1사 2, 3루에서 나온 유격수 엘비스 앤드루스의 송구 실책으로 2점을 더 허용한 뒤 가까스로 불을 껐다.

4회 다시 한 번 폭풍이 몰아쳤다. 1사 1, 2루에서 구원 등판한 데이빗 카펜터가 피안타 3개, 볼넷 1개를 허용하며 무더기 실점했다. 5회에는 미겔 사노, 6회에는 에디 로사리오가 홈런을 때렸다.

텍사스도 추격했다. 상대 선발 마이클 피네다를 상대로 4회 2사에서 노마 마자라가 2루타를 때리며 첫 안타를 신고했다. 이후 5회 윌리 칼훈의 솔로 홈런, 무사 1, 2루에서 나온 상대 유격수 송구 실책, 다시 2사 1, 2루에서 나온 앤드루스의 적시타로 3점을 추가했다.


텍사스 선발 파야노는 대량 실점을 면치 못했다. 사진(美 알링턴)=ⓒAFPBBNews = News1

텍사스 선발 파야노는 대량 실점을 면치 못했다. 사진(美 알링턴)=ⓒAFPBBNews = News1


6회에도 기회가 있었다. 선두타자 헌터 펜스가 홈런으로 문을 열었다. 이후 4개의 안타가 쏟아졌지만, 1점밖에 추가하지 못했다. 아쉬운 주루 플레이가 연달아 나온 것이 문제였다. 무사 1루에서 루그네드 오도어의 우중간 담장 맞히는 2루타 때 1루 주자 윌리 칼훈이 무리하게 홈까지 달리다 아웃됐고, 이어진 1사 3루에서 로건 포사이드의 3루 땅볼 때 3루 주자 오도어가 아웃됐다.

이어진 2사 1, 2루에서 델라이노 드쉴즈가 11구 승부 끝에 좌익수 방면 2루타를 때렸지만, 1루 주자 호세 트레비노가 3루에서 3루코치 사인을 뒤늦게 보고 멈췄다가 귀루하는 과정에서 아웃돼 이닝이 종료됐다.

미네소타 선발 피네다는 5회 난타를 허용하며 화끈한 득점 지원에도 승리를 챙기지 못할 위기에 몰렸지만 5회를 가까스로 마무리했다. 5이닝 6피안타 1피홈런 1볼넷 6탈삼진 3실점으로 시즌 8승을 챙겼다. 드루 스멜처는 나머지 4이닝을 막으며 세이브를 기록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