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롤 챌린저스] 아수라, APK 꺾고 유종의 미… 롤 챌린저스 순위 확정(종합)

OSEN
원문보기

[OSEN=강남, 임재형 기자] 아수라가 서머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APK를 제압하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아수라는 12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벌어진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롤 챌린저스)’ 서머 스플릿 APK와 2라운드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아수라에게 고춧가루를 맞은 APK는 더이상 순위 반등을 못한 채 서머 시즌을 4위(9승 5패 득실차 +9)로 마무리했다. 아수라는 승패와 상관 없는 경기였으나 완승을 거두며 시즌을 5위(7승 7패 득실차 -4)로 끝냈다.

1세트 아수라는 팽팽한 상황에서 과감한 판단으로 게임의 흐름을 완벽하게 가져왔다. APK는 13분 경 협곡의 전령과 함께 ‘익수’ 전익수의 레넥톤에게 많은 골드를 쥐어줬다. 빠르게 ‘쇼진의 창’을 띄운 전익수의 레넥톤은 미드 라인을 압박하고 APK의 발을 풀어줬다.

그러나 15분 경 아수라는 레넥톤이 없는 틈을 타 봇 라인에서 한타를 시도했고, 대승을 거두며 APK의 설계도를 찢었다. 이후 아수라는 22분 경 내셔 남작 처치를 시도하던 APK를 덮쳐 ‘에이스’와 함께 엄청난 포인트를 획득했고, 3분만에 넥서스를 완파했다.

2세트에서 아수라는 봇 라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승기를 들고왔다. 3분 경 아수라는 ‘렉사이-노틸러스’의 협력 플레이로 APK의 봇 듀오를 무너뜨렸다. 4분 경 아수라는 텔레포트를 활용해 넘어온 이즈리얼을 처치하며 APK 봇 라인의 성장 기대치를 제거했다.


아수라는 19분 만에 골드 격차를 8000 이상 벌렸다. 21분 경 아수라는 렉사이의 트리플킬에 힘입어 쌍둥이 타워로 전진했다. 결국 아수라는 22분만에 넥서스를 파괴하며 경기를 매조지었다.

한편 아수라가 APK에게 2-0 승리를 거두면서 2019 롤 챌린저스 서머 스플릿의 최종 순위는 재경기 없이 확정됐다. 1위 팀 다이나믹스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승격강등전에 직행했다. 승강전 플레이오프의 대진은 ‘2위 VSG-5위 아수라’ ‘3위 브리온-4위 APK’로 정해졌다.

/lisco@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또럼 서기장 연임
    또럼 서기장 연임
  3. 3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4. 4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5. 5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이혜훈 부정청약 의혹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