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LG '폴더블'은 어떤 모습일까?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LG전자, 세계지적재산기구(WIPO)에 폴더블 특허 등록
[이코노믹리뷰=정다희 기자] 네덜란드 IT 매체 레츠고디지털이 10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LG전자가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화면을 두 번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했다. 외신은 이를 앞 뒤로 접히는 Z-Fold 방식이라고 표현하고 있다.


특허 내용에 따르면, 해당 제품의 화면을 열면 일반 스마트 폰 화면 크기의 두 배인 디스플레이가 나타나며 힌지로 접힌 나머지 화면을 펼치면 내부 화면의 절반크기인 또 다른 화면이 등장해 총 2개 화면, 크기로는 3면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매체는 측면 베젤이 얇아 가장 바깥쪽 화면도 갤럭시 폴드보다 더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도 덧붙였다.

해당 스마트폰 뒷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설치될 예정이며 셀카 촬영 버튼과 지문 인식기가 모두 디스플레이 속에 들어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3.5mm 헤드폰 잭과 충전 포트도 없어 무선으로만 충전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미 LG Bendi(밴디), Foldi(폴디), Folds(폴즈), Duplex(듀플렉스) 등과 같은 접이식 스마트폰과 관련된 여러이름을 상표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오는 9월 독일에서 열리는 IFA(국제가전박람회)에서 새 스마트폰 LG V60 씽큐의 공개를 앞두고 있다. 삼성을 비롯한 여러 중국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폴더블폰을 선보였던 상반기에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듯했던 LG전자의 폴더블폰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정다희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5. 5숙행 상간녀 의혹
    숙행 상간녀 의혹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