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시민단체, '버닝썬 폭로' 김상교 협박한 유튜버 등 고발

파이낸셜뉴스 오은선
원문보기
'버닝썬 사태' 최초 고발자인 폭행 사건 신고자 김상교씨가 지난 3월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으로 피고소인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버닝썬 사태' 최초 고발자인 폭행 사건 신고자 김상교씨가 지난 3월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으로 피고소인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민생위)가 버닝썬 사태를 촉발한 김상교씨를 협박한 인스타그램 유명인·유튜버 등을 고발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폭로 전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운영자 A씨와 B씨, 유튜브 채널 운영자 C씨, 제보자 D씨 4명에 대해 허위사실유포·협박 등 혐의가 적시된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12일 밝혔다.

A씨 등은 김씨에게 "유명 인플루언서 등을 공격해달라"고 요구한 뒤 김씨가 이를 거부하자 "조폭 오빠들과 친한데 3000만원이면 사람 죽이는 것은 너무 쉽다"는 식으로 김씨를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민생대책위는 사적인 관계를 요구하며 전화를 받을 때 까지 수십통의 전화를 하고, 가짜뉴스를 만들어 SNS 등을 통해 유포한 혐의도 고발장에 담았다.

한편 김씨는 지난 3월 SNS에서 유명인에 대한 제보를 받아 폭로하는 이들을 알게 됐고, 같이 활동하지 않겠다고 밝히자 그들로부터 '매장하겠다'는 등 협박을 받았다며 지난달 24일 경찰에 자신과 어머니, 여동생 등 가족의 신변보호를 요청했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