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北, 발사체 쏜 날…‘軍 환골탈태’ 강조한 정경두 국방장관

헤럴드경제 김수한
원문보기
-국방연구원 주최 국방포럼 기조연설

-신뢰받는 새로운 軍… ‘4S+청정국방’ 제시

-“국민 지지 없이는 군의 과업 이루지 못해”
정경두 국방부 장관.[연합]

정경두 국방부 장관.[연합]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31일 “시대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전환기적 사고를 바탕으로 국민이 신뢰하는 새로운 군으로 환골탈태하겠다”고 말했다. 정 장관은 이날 오전 한국국방연구원(KIDA)이 주최한 국방포럼에서 기조연설에 나서 “국민의 지지와 성원 없이는 우리 군의 시대적 과업을 성공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장관은 “최근 (안보)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장관은 이날 연설에서 국방태세, 국방개혁 2.0, 9·19 군사합의, 전작권 전환, 병영문화 혁신 등 국방정책 주요 분야에 대해 설명하면서 “군사대비태세나 한미동맹이 약화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며, 우리 군은 더욱 강한 힘을 바탕으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갈 역량을 갖추어 나가고 있다”고 했다.

정 장관은 특히 ‘4S+청정국방’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제시했다. 그는 “우리 군의 현재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한다”며 “4S는 강한 군(Strong force), 스마트한 군(Smart force), 첨단과학의 군(Scientific force),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군(Socially responsible force)”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정 장관은 지난해 9월 장관 취임식에서 ‘청정국방’을 강조한 바 있다. 청정국방은 ‘청’렴한 국방, ‘정’직하고 정의로운 국방, ‘국’민을 위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방, ‘방’위태세가 완벽한 국방을 말한다.

soohan@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