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1 °
매경게임진 언론사 이미지

e스포츠협회, KBS와 ‘e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매경게임진 안희찬
원문보기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이하 협회)가 KBS와 29일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e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부터 아시안 게임 e스포츠 종목화까지 전방위적 협력을 진행한다.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왼쪽)과 정필모 KBS 부사장(오른쪽) . <사진제공=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왼쪽)과 정필모 KBS 부사장(오른쪽) . <사진제공=한국e스포츠협회>


KBS는 올해 협회가 주최하는 KeSPA Cup 중계 권리를 획득한다. 빠르게는 오는 8월 17일부터 진행되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대통령배 KeG)를 KBS의 모바일 채널인 myK를 통해 중계한다.

myK는 지난 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을 중계했던 채널이기도 하다.

올 하반기에는 e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TV방송용 프로그램도 제작할 예정이다.

정필모 KBS 부사장은 “지난 해 아시안 게임에서 e스포츠 시범종목 중계 후 KBS 내부에서 e스포츠에 대한 움직임이 적극적으로 변화했다. e스포츠는 이미 전세계 스포츠 트렌드를 바꾸고 있는 스포츠 콘텐츠이다. e스포츠가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고 더 나아가 아시안게임,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되는 것도 멀지 않은 미래라고 생각한다. KBS는 한국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해 e스포츠는 역시 한국이라는 세계적 위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앞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만 협회장은 “공지난 주 대한체육회 인정단체 가입 승인에 이어 이번 KBS와의 협약은 향후 국내 e스포츠 저변확대와 다양한 종목의 활성화, 특히 국산 e스포츠 종목의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민주당 금품수수
    통일교 민주당 금품수수
  2. 2오세훈 정원오 호평
    오세훈 정원오 호평
  3. 3뮤지컬 한복남
    뮤지컬 한복남
  4. 4대통령 민주당 만찬
    대통령 민주당 만찬
  5. 5김혜경 여사 김장
    김혜경 여사 김장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