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헌 "은행이 자영업자 어려움 해소에 노력해 달라"

파이낸셜뉴스 임광복
원문보기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사진=뉴시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사진=뉴시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이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 원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허인 국민은행장 등과 함께 자영업자의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KB Bridge)' 시연회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윤 원장은 "자영업자 등 어려움 해소를 위해 정부·정책금융기관·지자체 등 약 430여 곳에서 각종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일인다역(一人多役)으로 치열한 생업전선에서 홀로 고군분투중인 자영업자는 이를 숙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전체 자영업자 중 고용직원이 없는 1인 자영업자는 약 70%라고 밝혔다.

이날 국민은행이 시연한 모바일 플랫폼(KB Bridge)는 바쁜 자영업자들에 '손안의 작은 나침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KB브릿지는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430여개 기관의 지원제도 중 자영업자별 특성에 맞는 정책자금 등을 '핀셋' 방식으로 추천하고 있어 유용하다.

또 일상생활에 유용한 금감원의 '금융꿀팁'도 탑재하고 있으며, 자영업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 플랫폼 역할이 기대된다.


윤 원장은 "은행이 자영업자에 경영컨설팅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바람직하며 관계형 금융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플랫폼 이용을 국민은행 고객으로 제한하지 않고 모든 자영업자에게 개방하겠다고 한 국민은행의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북미대화
    트럼프 북미대화
  2. 2김병주 회장 구속 심사
    김병주 회장 구속 심사
  3. 3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피식대학 김민수 논란
    피식대학 김민수 논란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