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어게인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아무도 모르는 맞춤법 에게vs애개vs에계

헤럴드경제 최하늘
원문보기
KBS 2TV : '옥탑방의 문제아들‘

KBS 2TV : '옥탑방의 문제아들‘


[헤럴드POP=최하늘 기자]‘옥탑방의 문제아들’에 한글 맞춤법을 맞히는 문제가 출제됐다.

22일 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이덕화와 MC들이 한글 맞춤법을 맞히는 모습이 방송됐다.

‘한 놈만 먹는다’ 문제로 “에게 겨우 요만큼?”에서 ‘에게’의 발음 표기를 적는 문제였다. 김용만은 “‘에게 해’의 그 에게 인가?”라며 갸우뚱 했다. 민경훈, 정형돈은 ‘에게’를 적었고 김숙은 ‘에개’를, 김용만은 ‘에걔’라고 적었고 이덕화 송은이는 ‘애게’라고 적었다. 그러나 각각 다르게 적어 낸 답지 중에 정답은 없었다.

이에 2차 시도로 출연진들은 ‘애개’라고 적었지만 이 역시 정답이 아니었다. 게스트로 출연한 이덕화는 “한국말을 이렇게 몰라?”라며 의아해했다. 김용만은 “아예 안 나온 게 있어”라면서 새로운 것을 추측했다. 이덕화는 “답답하네 쓸 게 없네”라고 했다.

3차 시도에 정형돈은 ‘엑에’라고 적었고, ‘에계’, ‘얘걔’ 등 다양한 정답지가 나왔다. 이에 PD는 “이 중에 정답이 있습니다”라고 했고 정답자는 한 명이라고 밝히자 스튜디오가 술렁였다. 송은이는 “정답을 맞힌 사람이 코메디언입니까?”라고 물었고 코메디언이라고 하자 정답 후보에 들어간 민경훈은 “나도 요샌 코메디언이야”라며 웃었다.

정답은 김용만이 적은 ‘에계’로 밝혀졌다. ‘애걔’ 역시 맞는 표기법으로 ‘에계’와 동시에 표기할 수 있다고 한다.


정답을 맞힌 김용민은 탕후루를 먹을 수 있게 됐고, 탕후루 먹방 ASMR을 진행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