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취하기보다 즐겁게…이색 음주 소품 열전

이데일리 함지현
원문보기
원샷용 플래시컵·식스팩 이중잔 등 이색 잔 인기
소맥 타워·맥주거품기 등 맛있는 술 위한 도구도
"취하기보다 즐거움 찾는 문화…술자리 '인싸템' 주목'
‘너 원샷 LED 라이트 플래시컵’(왼쪽)과 ‘식스팩 바디 이중잔’.(사진=옥션)

‘너 원샷 LED 라이트 플래시컵’(왼쪽)과 ‘식스팩 바디 이중잔’.(사진=옥션)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취하기보다는 즐겁게 음주를 즐기기 위한 이색 소품들이 등장해 주목 받고 있다. 실내에서는 물론 실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을 개선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옥션에서는 ‘원샷’을 굳이 외치지 않아도 술을 모두 마셨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이색 소주잔이 인기다.

‘너 원샷 LED 라이트 플래시컵’은 LED 전구를 장착해 잔을 채우면 불빛이 켜지고 술잔을 다 비우면 불빛이 꺼진다. 술의 양에 따라 불빛의 전원이 작동되고 그린·레드·블루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변한다.

‘식스팩 바디 이중잔’은 사람 몸을 형상화한 이중 잔으로, 투명 유리잔 형태인 만큼 칵테일을 마실 때 사용하기 좋다. 차가운 냉기를 오래 유지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 같은 이색 잔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주목을 받으며 최근 한 달(6월 18일~7월 17일)동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1%나 증가했다.

술을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한 도구들도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여럿이 즐기기 좋은 맥주·소맥용 디스펜서 ‘소맥타워’다. 1.5ℓ·3ℓ 등 용량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단 뚜껑에 장착된 얼음 봉이 먹는 동안 술의 온도를 차갑게 유지시켜준다.

시원한 맥주의 풍미를 더해주는 ‘아야 비어라테 핸디형 맥주거품기’는 1초에 4만 번 진동하는 초음파 방식으로 풍부하고 부드러운 크림 거품을 만들어준다. 수입·국내 모든 캔맥주 호환이 가능하고 핸디형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왼쪽부터 드링킹 룰렛, 술병 돌리기, 술자리 로또게임(사진=옥션)

왼쪽부터 드링킹 룰렛, 술병 돌리기, 술자리 로또게임(사진=옥션)


술자리에 없으면 섭섭한 게임용품도 있다.


‘드링킹룰렛’은 술잔에 술을 담고 룰렛을 돌린 후 준비된 구슬을 던져 걸리는 사람이 벌주 마시기 등 벌칙을 수행하는 게임이다. 사용법이 간단하며 술이 아니어도 다양한 벌칙 쪽지를 넣어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술병돌리기’는 회전판에 작은 맥주병 모양의 화살표를 접목시켜 돌려서 사용하는 보드게임이다. 성인 남자 주먹만 한 크기로 휴대가 용이하며 룰렛 형식의 게임도 있다.

‘술자리 로또게임’은 게임기 안에 6가지 색상의 작은 공을 집어넣고 돌린 후 굴러 나온 공의 색상과 일치하는 술잔 주인이 벌주를 마시는 게임기다. 복불복 게임으로 최대 6명까지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술자리 ‘인싸(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들을 위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주 소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단순히 취하기보다 즐거움을 찾으려는 음주 문화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