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6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막가는 일본방송…후지TV “문재인 탄핵만이 해법”

헤럴드경제 이명수
원문보기
[후지TV]

[후지TV]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보수성향의 일본 방송 후지TV가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주장하고 나서 파장이 예상된다.

CBS노컷뉴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후지뉴스네트워크 유튜브에 공개된 방송에서 후지TV의 논설위원은 “한국 재계 인사로부터 ‘이제 문재인은 (대통령직을) 그만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원인으로 일본의 수출규제 속 위기와 오랜 시간 고착화돼 해결 불가능한 역사 갈등을 꼽았다.

그는 “한국이 일본에서 수입하는 반도체 소재를 실질적으로 수입할 수 없게 된 것은 한국 경제에 있어 강진임에 틀림없다”며 “한국은 이제 와서 강제징용 판결을 번복할 수도 없고, 레이더 조사 문제도 인정할 수 없고, 위안부 재단은 해산했다. 일본에 내놓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 있다면 문재인의 해임 정도”라고 말했다.

한국에서의 대통령 탄핵 방법과 사례를 설명하며 그 가능성을 논하기도 했다. 이 중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망에 대해서는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전했다.

후지TV 논설위원은 “대통령의 탄핵 조건은 ‘헌법 또는 법률의 위반’, ‘국회의원 3분의 2의 찬성’이다. 허들은 높지만 한국이니까 못하리란 법은 없다. 실제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됐고 노무현은 탄핵 도중 목숨을 끊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무너지고 있는 현 한일 관계를 구하는 방법은 문재인 탄핵밖에 없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husn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2. 2통일교 특검 공조
    통일교 특검 공조
  3. 3위성락 실무 협의
    위성락 실무 협의
  4. 4트럼프 펜타닐 대량살상무기
    트럼프 펜타닐 대량살상무기
  5. 5홍윤화 김민기 오뎅바
    홍윤화 김민기 오뎅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