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1 °
SBS 언론사 이미지

'MB 정부 2인자' 정두언 전 의원, 야산서 숨진 채 발견

SBS 이세영 기자 230@sbs.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앵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오늘(16일) 오후 자택 근처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집에서 유서가 발견된 점으로 미뤄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세영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북한산 자락길입니다.

오늘 오후 4시 20분쯤,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자택 근처인 이곳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앞서 40분 전쯤 정 전 의원의 부인이 남편이 집에 유서를 써놓고 나갔다며 경찰에 신고한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드론과 구조견을 투입해 수색한 끝에 이곳 자락길 입구에서 위로 직선거리 3~400m 떨어진 곳에서 정 전 의원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정 전 의원은 오후 2시 반쯤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차에서 내려 산으로 올라간 뒤 내려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때 이명박 정부 2인자로 불렸던 정 전 의원은, 권력 중심에서 멀어지며 부침을 겪었습니다.

서울 서대문 을에서 19대 총선까지 내리 세 번 당선됐지만, 4선 문턱에서 좌절한 뒤, 우울증에 시달렸고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적이 있었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정치 평론가로 각종 방송 출연을 해왔는데 오늘 아침 라디오 방송이 마지막 모습이 됐습니다.


[故 정두언/前 의원 (오늘) : 연말에 특히 예산 통과시키고 주요 법안 마무리할 때는 꼭 이런 일(다툼)이 벌어져 가지고 12월 31일을 집에서 보낸 적이 없어요. 국회에서 밤새면서 농성하면서 항상 보냈죠.]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정 전 의원의 휴대전화를 찾아내 사망 전 행적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 유서가 발견된 점으로 미뤄 정 전 의원이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강동철·배문산, 영상편집 : 장현기)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SBSX청년 프로젝트]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중재 태국 캄보디아
    트럼프 중재 태국 캄보디아
  2. 2윤일봉 별세
    윤일봉 별세
  3. 3대통령 정원오 칭찬 논란
    대통령 정원오 칭찬 논란
  4. 4박나래 주사 논란
    박나래 주사 논란
  5. 5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