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안재욱, '음주운전' 공개사과…복귀작 연극 '미저리'

머니투데이 이민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배우 안재욱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연극 '미저리' 프레스콜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극 미저리는 9월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2019.07.16.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배우 안재욱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연극 '미저리' 프레스콜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극 미저리는 9월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한다. 2019.07.16. chocrystal@newsis.com


올해 초 음주운전이 적발된 배우 안재욱(48)이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과했다. 안재욱은 물의를 일으킨 지 5개월 만에 연극 무대로 복귀했다.

안재욱은 16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 연극 '미저리' 프레스콜에서 "죄송스럽고 부끄러워서 일을 정말 그만둘까도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배우 안재욱과 김상중, 김성령, 길해연 등이 참석했다.

안재욱은 지난 2월9일 지방 일정을 마치고 술자리를 가진 후 이튿날 오전 서울로 향하던 중 단속에 적발됐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096%로 측정돼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후 활동을 중단하고 뮤지컬 '광화문 연가'와 '영웅'에서도 하차했다.

그는 "복귀가 이르다는 비난과 질타도 있지만, 기회가 왔을 때 제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어렵게 용기를 냈다"며 "성실한 모습으로 보답해야 하는데 마치 숨어있는 것처럼 하루하루 임하면 답이 없을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달 개막하는 '영웅' 공연에서 하차했던 상황에서 새로운 작품인 '미저리'에 출연하게 된 데 대해서도 미안함을 나타냈다. 그는 "컴퍼니 측과 배우들에게 미안한 마음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영웅에서 하차하게 된 마당에 또 다른 작품을 올려도 되는지 고민이 많았지만, 그런데 오히려 하차한 작품의 동료들이 진심으로 응원해주고 북돋아줘서 더 용기를 낼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더욱 열심히 해서 공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며 "개인적으로도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더 깊게 생각하고 사려깊게 행동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달 13일 개막한 '미저리'는 오는 9월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열린다.

이민하 기자 minhar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추진
    통일교 특검 추진
  2. 2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3. 3박근형 이순재
    박근형 이순재
  4. 4정진웅 검사 견책
    정진웅 검사 견책
  5. 5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몬스타엑스 주헌 무하마드 알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