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파라노만’…1mm의 움직임까지도 사람 손끝에서 탄생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3D 판타지 어드벤처 <파라노만>을 탄생시킨 스톱모션 애니계의 픽사 라이카 스튜디오가 주목받고 있다.
<파라노만>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사상 역대 최대의 프로젝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09년 세계 최초 3D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선보여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코렐라인-비밀의 문> 제작진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기존의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3차원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직접 만든 인형의 1mm의 움직임까지 아트 디렉터들이 하나하나 손으로 조정해 매 장면을 촬영해 만드는 게 특징.

이러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계에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이들 주인공은 라이카 스튜디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계 신흥강자라 불리는 라이카 스튜디오는 <코렐라인-비밀의 문>을 선보이며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난 2년간 320명의 아트 디자이너들과 150만 가지의 표정을 얻어내는 기술적 진보를 이루어 내며 <파라노만>이라는 수작을 탄생시켰다.

‘유령 보는 소년’이라는 아이디어에 더해 손에 잡힐 듯 생생한 기술로 탄생시킨 <파라노만>은 2013년 애니 어워즈의 8개 부문 노미네이트에 이어 다시 한번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화려한 영광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라이카 스튜디오의 야심작 3D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파라노만>은 2월 7일 전국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강민영 기자 mykang@sportsworldi.com

ⓒ 세상을 보는 눈, 글로벌 미디어 세계일보 & Segye.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