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롤챔스] 아프리카, 그리핀 꺾고 3연승...그리핀 시즌 첫 연패(종합)

OSEN
원문보기

[OSEN=종로, 고용준 기자] 짜임새 있는 밴픽과 운영으로 그리핀이라는 대어를 잡았다. 아프리카가 그리핀을 꺾고 3연승을 질주했다. 정규시즌의 패왕으로 불리는 그리핀은 선두 재탈환을 노렸지만 시즌 첫 연패로 3패째를 당했다.

아프리카는 14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 스플릿 그리핀과 2라운드 경기서 2-1로 승리했다. '기인' 김기인과 '에이밍' 김하람이 탑과 봇을 책임지면서 팀의 시즌 6승째를 견인했다.

이 승리로 아프리카는 시즌 6승 4패 득실 +3이 되면서 5위 자리를 지켰다. 그리핀은 시즌 3패째를 당하면서 담원 킹존과 동률의 성적이 됐다.

첫 출발부터 아프리카가 좋았다. 미드 탈론 카드를 선택한 그리핀을 상대로 아프리카는 집중적으로 미드를 공략하면서 정글-미드 주도권을 가져왔다. 중앙 장악력을 바탕으로 스노우볼을 굴려나간 아프리카는 오브젝트를 야금야금 챙겨나갔다.

26분 한 타 승리 이후 내셔남작을 사냥한 아프리카는 34분 한 타에서 에이스를 띄우면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그리핀도 2세트를 만회하면서 세트스코어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초반 봇에서 킬 포인트를 올려나간 그리핀은 '쵸비' 정지훈이 아칼리로 활약하면서 32분만에 2세트를 정리했다.

하지만 한 번의 반전이 더 기다리고 있었다. 동점을 허용했지만 아프리카가 오브젝트를 착실하게 챙기면서 1세트와 비슷한 양상을 만들어냈다. 그리핀도 필사적인 상황에서 24분 화염 드래곤 앞 한 타에서 '드레드'의 스틸로 화염드래곤을 사냥한 아프리카가 한 발 더 앞서나갔다. 이후 31분 한 타에서는 이즈리얼을 잡은 '에이밍' 김하람이 대활약하면서 아프리카가 풀세트 접전의 마침표를 찍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