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나주 방문 "뿌듯하다..혁신도시 시즌2 시작"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성휘 기자] [the300]전남 부지사 "한전공대,에너지분야 세계 톱10으로"-김영록 지사 "톱3"

【나주=뉴시스】전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전남 나주 빛가람 전망대를 방문해 한전공대 부지를 바라보고 있다. 2019.07.12.   photo1006@newsis.com

【나주=뉴시스】전신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전남 나주 빛가람 전망대를 방문해 한전공대 부지를 바라보고 있다. 2019.07.12. photo1006@newsis.com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전남 나주혁신도시를 방문, "확장하겠다는 야심찬 구상을 보니까 일종의 혁신도시 시즌 2가 시작된 (것 같다)"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김영록 전남지사 등과 함께 나주의 빛가람전망대를 방문, 나주의 과거와 현재를 설명 듣고 한전공대 부지 등 '미래' 확장 가능성을 살펴봤다.

문 대통령은 "나주혁신도시 자체가 우리로서는 참 뿌듯하다"며 "참여정부 시절에 국가균형발전을 위해서 아주 대담한, 그 가운데 가장 중요했던 곳이 나주혁신도시"라며 "혁신도시라는 뜻도 제법 잘 살렸고, 또 공공기관만 이전해 온 것이 아니라 그 중심으로 해서 에너지, 그리고 드디어 한전공대라는 인재 육성기관까지도"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게다가 지금 입주 분양률이, 워낙 다 찼기 때문에 새로운 산단까지… 확장하겠다는 그런 야심찬 구상을 보니까 일종의 혁신도시 시즌 2가 시작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박병호 전남 행정부지사는 브리핑에서 "한전공대는 학부생 400명, 대학원생 600명 등 1000명 정원"이라며 "작지만 강한 대학, 전력에너지 분야 세계 톱10 공과대학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옆에서 "톱3"라고 말했다.


박 부지사는 "한전공대가 2022년 3월 정상 개교하고, 국가 혁신산단이 조기에 지정될 필요가 있다"며 "대통령님의 특별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와 관련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보며 "정부에서 전폭적으로 지지를 해 주실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최일 광주전남공동 혁신도시 발전위원장은 문 대통령에게 "손정의 회장의 동북아 수퍼그리드가 이 한전을 중심으로 한 나주에서부터 출발했으면 하는 소망"이라고 말했다.

김성휘 기자 sunnyki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