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타임 톡] 다나카의 감탄, "류현진, 아시아 투수로서 엄청난 활약"

스포티비뉴스 고유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클리블랜드(미국), 고유라 기자] 뉴욕 양키스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가 류현진(LA 다저스)의 활약에 감탄했다.

올 시즌 류현진은 17경기 10승2패 평균자책점 1.73의 기록으로 전반기를 마쳤다. 리그 평균자책점 단독 선두, 다승 공동 선두에 올라 있다. 선수단 투표를 통해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올스타전 무대를 밟게 됐고 내셔널리그 선발투수로 낙점됐다. 류현진은 1회말 1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막고 내려왔다. 내셔널리그는 3-4로 져 7년 연속 올스타전 패배를 기록했다.

다나카도 아메리칸리그 올스타로 등판했다. 다나카는 지난 7일(이하 한국 시간) 왼 어깨에 문제가 생긴 마커스 스트로먼(토론토)의 대체 선수로 올스타전 직전에 합류했는데, 이날 2회초 등판해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하며 일본인 최초 메이저리그 올스타전 승리투수가 됐다. 2014년 올스타로 뽑혔으나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 다나카의 첫 올스타전 등판이었다.

10일 올스타전을 앞두고 9일 열린 프레스 콘퍼런스에 나선 다나카는 함께 올스타전 무대를 밟는 아시안 메이저리거 류현진에 대한 질문에 "류현진 선수의 올 시즌 활약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숫자(기록)도 엄청나지만, 메이저리그에서 소수인 아시아 선수로서 계속 선발로 뛰고 있기 때문에, 야구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올스타전에서 아메리칸리그 타자들을 상대하는 류현진에게 조언을 해달라는 질문을 받은 다나카는 "류현진은 이미 엄청난 공을 던지고 있지 않나. 그 공을 자신이 던지고 싶은 곳에 마음껏 던지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클리블랜드(미국),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2. 2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신동욱 한동훈 공개 검증
  3. 3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강선우 보좌관 공천헌금
  4. 4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용인FC 아미노코치 후원
  5. 5인간이 된 구미호
    인간이 된 구미호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