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낙연 "강원산불에서 회복되지 않은 분들 있다…추경 통과 필요"

머니투데이 이지윤 , 정세용 인턴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지윤 , 정세용 인턴 기자] [the300]국무총리 "文대통령 전국 소방차 총동원령…조기 진화 원동력"

이낙연 국무총리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안보·통일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홍봉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안보·통일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홍봉진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9일 강원도 산불 재해와 관련 "아직 충분히 회복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며 "그분들을 위한 예산이 추가경정(추경)예산안에 있다. 추경 통과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국무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변했다.

이어 서 의원이 "일부 가짜뉴스는 (강원도 산불 재해 당일) 문재인 대통령이 술을 마셨다는 얼토당토않은 내용을 만들어냈다"고 말하자 이 국무총리는 "산불이 무시무시하게 번진다고 보도된 게 오후 10시30분 무렵"이라며 "문 대통령은 자정이 조금 넘어 관계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이 국무총리는 "(문 대통령은) 전국의 가용 가능한 소방차에 총동원령을 내렸다"며 "강원도 산불이 조기 진화될 수 있었던 제일 큰 원동력은 전국적인 소방차 동원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남 땅끝에 있던 소방차가 강토를 대각선으로 가로질러 속초 시내의 불을 껐다"며 "대단히 감동이었다. 강원도민께도 함께 불을 끄고 의지를 북돋는 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국무총리는 가짜뉴스와 관련한 서 의원의 질의에 "가짜뉴스를 만들어 퍼뜨리는 자는 국민을 바보로 아는 사람"이라며 "상대를 얕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것을 국민들이 확실히 알고 경각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했다.

이지윤 , 정세용 인턴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4. 4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