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30대, 윤창호법 무섭다고 단속 피해1㎞ 아찔한 역주행

헤럴드경제 박승원
원문보기
역주행 [연합]

역주행 [연합]


[헤럴드경제=박승원 기자]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을 피해 만취 상태로 차량을 몰고 역주행으로 달아난 30대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하마터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한 순간이었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A(31)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6일 오전 0시 29분께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해 자신의 K7 승용차를 몰다가 음주운전 단속 중인 경찰관을 보고 1㎞가량을 역주행한 뒤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유턴한 뒤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차량 사이를 끼어들며 역주행을 하다가 작전동 한림병원 인근 골목길에 차량을 세워놓고 인근 건물 지하주차장으로 도주했으나 추격해 온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이 A씨를 상대로 음주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해보니 면허 취소 수준인 0.118%였다.

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전력이 있는 A씨는 '제2 윤창호법' 적용으로 강화된 처벌을 받을 것이 두려워 도주했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제2 윤창호법 시행으로 면허정지 기준은 혈중알코올농도 0.05% 이상에서 0.03% 이상으로, 면허 취소 기준은 0.1% 이상에서 0.08% 이상으로 강화됐다.

음주운전 처벌 상한도 현행 징역 3년에 벌금 1천만원에서 징역 5년에 벌금 2천만원으로 높아졌다.

power@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2. 2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3. 3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4. 4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5. 5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