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4.1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내포신도시 산업용지 34필지, 산학용지 18필지 공급

머니투데이 김희정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희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내포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산업시설용지 34필지와 산학협력시설용지 18필지를 추첨방식으로 공급한다.

산업시설용지는 건폐율 60%, 용적률 250%로 최고 5층까지 건축이 가능하고, 산학협력시설용지는 건폐율 60%, 용적률 300%로 최고 7층까지 건축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용지별 입주가능업종에 부합하는 사업자로 산업시설용지는 도시형공장·첨단업종공장, 산학협력시설용지는 연구시설·업무시설(오피스텔 제외)을 건축할 수 있다.

산학협력시설용지의 경우 연면적의 20%, 1층 이하로 제1종 근린생활시설이 허용되기 때문에 보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공급 예정금액은 산업시설용지는 3.3㎡당 약 70만원, 산학협력시설용지는 3.3㎡당 108만원 수준으로 조성원가보다 저렴하다고 LH는 설명했다.

대금납부조건도 3년 무이자 분할납부라 추가 할부이자 부담이 없다. 또 LH는 시중은행과 대출협약을 맺어 공급금액의 20%를 납부한 매수자에게 공급금액의 최대 80%까지 대출을 허용하고 있다.


아울러 충청남도와 홍성군은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기업 중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기업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을 비롯해 96개의 행정기관이 밀집된 충남의 행정타운이다.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가 13㎞, 당진영덕고속도로 예산수덕사IC와 고덕IC가 약11㎞ 거리다. 현재 건설 중인 서해선 고속전철과 함께 인근에 제2 서해안고속도로가 예정돼있다.

오는 22~26일 매입신청을 받고 29일(월)부터 홍성군에서 입주심사를 개시한 후 8월 2일 오후 6시이후 결과를 발표, 5~9일 계약체결 예정이다. 미공급된 필지는 8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수의계약 방식으로 공급한다.

기타 공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apply.lh.or.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LH내포사업단 판매전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정 기자 dontsig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민주당 금품수수
    통일교 민주당 금품수수
  2. 2오세훈 정원오 호평
    오세훈 정원오 호평
  3. 3뮤지컬 한복남
    뮤지컬 한복남
  4. 4대통령 민주당 만찬
    대통령 민주당 만찬
  5. 5김혜경 여사 김장
    김혜경 여사 김장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