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8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LH, 조직개편 단행…신도시 건설·도시재생 뉴딜 앞장선다

연합뉴스 서미숙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재생 뉴딜 사업 활성화, 신도시 건설 기능 강화 등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LH는 정부의 수도권 주택공급계획을 통해 추진되는 신규 공공택지의 안정적 사업 관리와 차별화된 도시 조성을 위해 '신도시기획단 TFT(태스크포스팀)'를 본부장 직속으로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곳에서는 신규 공공택지 사업과 기존 개발지구를 연계한 균형발전과 도시특화 기능을 총괄하고, 원주민과 기업의 재정착을 지원하는 등 지역갈등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함께 수행한다.

대통령 공약사업인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본사에 '생활SOC 사업단'을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에는 '도시재생사업부'를 신설·확대해 'LH형 생활SOC 사업모델'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 조직은 체육·문화·돌봄시설, 지역특화 인프라 등 국민생활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생활 SOC 건설을 전담하고, LH가 공공디벨로퍼로서 도시재생뉴딜과 관련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핵심역할을 전담하게 된다.

LH는 도시재생지원기구를 확대해 지자체의 사업관리, 사업 위탁, 공동사업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건설현장과 보유 임대주택 등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사장 직속으로 '안전기획실'을 신설하고, 각 지역본부에는 '안전관리센터'를 설치해 안전관리를 상시적으로 전담하도록 했다.

이밖에 지역성장거점 개발과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전략사업본부'를 '균형발전본부'로, '국책사업기획처'를 '지역균형발전처'로 각각 재편하고 각 지역본부에도 '지역균형발전단'을 신설하는 등 국가 균형발전과 관련한 역할도 강화한다.

LH 변창흠 신임 사장은 "LH가 정부 정책의 최일선 집행기관으로서 공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창흠 LH 사장 [LH 제공]

변창흠 LH 사장 [LH 제공]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손흥민 동상
    손흥민 동상
  3. 3정관장 인쿠시
    정관장 인쿠시
  4. 4이태석 프리킥 골
    이태석 프리킥 골
  5. 5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조세호 조폭 연루 논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