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벤투호, 선발 라인업 공개... 백승호 데뷔전 나선다 [한국-이란]

OSEN
원문보기

[OSEN=서울월드컵경기장, 이승우 기자] 백승호가 데뷔전을 가진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이란과 A매치 평가전을 치른다. ‘한국 킬러’ 마르크 빌모츠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이란을 상대로 승리를 노린다.

한국은 이란과 역대 상대 전적은 9승 8무 13패로 열세에 있다. 2011년 카타르 아시안컴 8강에서 1-0으로 이긴 이후 승리, 득점 모두 없다.

벤투 감독은 4-1-3-2 전술로 경기에 임한다.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감바 오사카)가 투톱을 구축했다. 2선에서는 나상호(FC 도쿄)와 황인범(벤쿠버), 이재성(홀슈타인 킬)이 지원한다.

중원에는 변화가 생겼다. 호주전에 나섰던 주세종(아산) 대신 백승호(지로나)가 A 대표팀 데뷔전에 나선다. 데뷔전부터 중원 장악이라는 중책이 주어졌다.

포백은 홍철(수원)-김민재(베이징)-김영권(감바 오사카)-이용(전북) 주전들이 나선다. 선발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대구)가 낀다. 경기 명단에서는 김보경(울산)과 김문환(부산)이 제외됐다.

이란도 최정예 멤버를 꾸렸다. 이란은 사다르 아즈문(제니트)과 마지드 호세이니(트라브존스포르)가 부상으로 낙마했다. 하지만 알리레자 자한바크슈(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에산 하지사피(트락토르 사지), 알리레자 베이란반드(페르세폴리스) 등 핵심 자원이 모두 출격한다. / raul1649@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희 모녀 갈등
    김영희 모녀 갈등
  2. 2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맨유 맨시티 더비 캐릭
  3. 3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4. 4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5. 5비트코인 투자
    비트코인 투자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