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2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文대통령 출국 전 “추경 안돼 답답”…국회 정상화 당부

헤럴드경제 배두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이런 상황에 출국하려니 마음 안 좋아”

사진=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9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환송인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6박 8일 일정으로 핀란드·노르웨이·스웨덴 등 북유럽 3국을 국빈방문 한다. [연합]

사진=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9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환송인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6박 8일 일정으로 핀란드·노르웨이·스웨덴 등 북유럽 3국을 국빈방문 한다. [연합]


[헤럴드경제] 북유럽 3개국 순방길에 오른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출국에 앞서 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게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당부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10시45분께 문 대통령이 문 의장과 전화 통화를 갖고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당부했다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문 의장과의 통화에서 “정부에서 긴급하게 생각하는 추경안이 국회에서 심사조차 되지 않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출국하려니 마음이 좋지 않다. 순방 전에 여야 지도부를 만나려 했으나 그것도 안 됐으니 의장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고 윤 수석이 전했다.

문 의장은 이에 “순방 잘 마치고 돌아오시기 바란다. 저도 더 애써보겠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성남 서울공항에서 출국 전 환송을 나온 민주당 지도부를 만난 자리에서도 국회 정상화가 이뤄지지 않은 데 대한 아쉬움을 표했다.


문 대통령이 “추경이 안 돼 답답하고 국민도 좋지 않게 볼 것 같다”고 말하자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는 “출국 전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해 송구하다”며 “대통령 귀국 전에 잘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내일 초월회(국회의장 주재 각 당 대표 정기회동)가 모이는 날인데 반응이 없어 안타깝다”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