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2 °
OSEN 언론사 이미지

[롤챔스] '유미 풀렸다'...킹존, 유미 풀고 '빅토르-파이크' 선택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종로, 고용준 기자] 초미의 관심사였던 요주의 챔피언 '유미'가 이번 롤챔스 서머 스플릿 여섯번째 경기 열다섯 세트만에 드디어 풀렸다. 킹존이 과감하게 유미의 금지를 포기하자, 젠지는 유미와 베인 조합을 꺼내들었고, 킹존은 '빅토르-파이크'를 선택했다.

7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벌어진 '2019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서머 스플릿 킹존과 젠지의 1라운드 경기 2세트에서 첫 번째 금지 페이즈에서 유미가 풀렸다. 곧바로 젠지가 유미를 가져오면서 LCK 공식전에 처음 등장했다.

9.10 패치에서 추가된 유미는 ‘너랑 유미랑’ 스킬을 사용해 아군 챔피언에게 밀착할 수 있다. ‘밀착 상태’에 놓인 유미는 포탑을 제외한 유닛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유미는 공격, 방어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선 쉴새 없이 ‘밀착 상태’를 등록해제 하면서 적을 상대해야 챔피언. 공격 스킬 ‘사르르탄’, 회복 스킬 ‘슈우우웅’은 '밀착 상태’일 때 추가 능력을 가지고 있고, 패시브 ‘퐁퐁방울’의 보호막 같이 아군과 함께 있을 때 많은 이득을 줄 수 있는 챔피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게임 초반부터 아군과 함께 적을 밀어붙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대다 전투에서 아군들의 곁을 오가며 적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어 팀원들과 연합할 때 큰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챔피언이라 집중 견제를 당해왔었다.

젠지는 유미의 짝으로 베인을 가져갔고, 킹존은 비원딜 챔피언 빅토르와 파이크를 유미-배인 조합의 카운터로 선택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코리아컵 우승
    코리아컵 우승
  2. 2박나래 불법 의료
    박나래 불법 의료
  3. 3XG 코코나 커밍아웃
    XG 코코나 커밍아웃
  4. 4프로보노 정경호
    프로보노 정경호
  5. 5도로공사 모마 MVP
    도로공사 모마 MVP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