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강서구 초등학교 미세먼지 알림 시스템 구축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강서구, 초등학교 내 ‘미세먼지 알리미’ 설치 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역 내 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알림 시스템을 갖춘다.


구는 미세먼지 대응에 취약한 학생들에게 미세먼지 농도를 알리는 한편 미세먼지 농도별 행동요령을 익혀 아이들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36개 초등학교 모든 곳에 ‘미세먼지 알리미’ 시스템이 설치된다.


우선, 학교와 협의해 학생들이 체육활동 등 학교생활 중 자연스럽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학교 입구 게시판 등 눈에 잘 띄는 곳에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알리미 시스템에 표출되는 데이터는 학교 인근에 위치한 환경부 데이터를 수신 활용해 정확도를 높였다.


또,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 녹색, 노랑, 빨강 등 4단계 4색 이미지로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알려준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별 행동요령도 안내해 아이들이 상황에 맞는 대응능력을 갖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다.


구는 이달 중 강서양천교육지원청와 협의를 거쳐 학교별 설치 장소를 최종 확정하고 7월까지 시스템 보급을 모두 마칠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미세먼지 농도를 알리고 이에 따라 아이들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설치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서구청 녹색환경과(☎2600-4021)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3. 3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4. 4임종훈 신유빈 결승
    임종훈 신유빈 결승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