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Hot-Line] "SK하이닉스, 미중 무역전쟁 피해 우려…악재 주가 빠르게 반영"

매일경제 김현정
원문보기
[사진제공:SK증권]

[사진제공:SK증권]


[김현정 기자] SK증권은 28일 SK하이닉스에 대해 미중 무역전쟁의 피해가 우려되지만 이같은 악재는 주가에 빠르게 반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8만4000원을 유지했다.

김영우 SK증권 연구원은 "미중 무역전쟁으로 중국의 공격적인 5G 전략은 막대한 차질이 불가피하다"며 "하반기 중국 화웨이의 해외 수출과 미국 애플의 대중 수출 감소 우려가 SK하이닉스 주가 하락의 주된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미중 무역분쟁이 격화할 경우 추가적인 충격이 발생할 수 있지만 내년부터 글로벌 5G 시장이 개화하면서 반도체 업황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게 김 연구원의 설명이다.

다만 제품별로 디램(DRAM)의 경우에는 가격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실적 회복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반면 낸드(NAND)의 공급초과는 올해 연간 지속돼 하반기에도 가격 하락이 지속될 것으로 우려했다.

김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올해 2~3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대비 부진할 가능성이 높지만 우호적인 환율 효과로 일정 부분 상쇄될 것"이라며 "현재 상황은 중장기적 관점에선 바닥을 형성하게 되는 점진적 분할 매수 구간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알바노 버저비터
    알바노 버저비터
  5. 5현대캐피탈 3연승
    현대캐피탈 3연승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