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북도, 대기오염물질 무단배출 포항제철소 ‘조업정지 10일’ 통지…검찰 고발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가 포스코의 포항제철소가 대기오염 물질을 무단 배출했다며 조업 정지를 통지하고 검찰에 고발했다.

28일 경북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배출시설 가동 시 방지시설 미가동으로 대기오염물질을 무단배출한 포항제철소에 조업정지 10일 처분을 내리는 내용이 담긴 ‘행정처분 사전통지 및 의견제출 안내’ 공문을 포스코에 보냈다.

또 대구지검 포항지청에 고발했다.

도는 포스코가 고로 정기 수리 시 브리더로 대기오염물질을 불법 배출한다는 논란이 일자 지난 22~23일 포항제철소 제2고로에 설치된 브리더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그 결과 제철소가 휴풍·재송풍 과정에서 대기오염물질을 걸러주는 방지시설이 없는 브리더를 개방해 가스를 배출하는 사실을 확인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포항제철소에 15일간 의견제출 기간을 주고 청문을 요청하면 1개월간 관련 절차를 거쳐 행정처분을 확정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도 같은 방식으로 대기오염 물질을 무단 배출해 조업정지 10일의 행정처분이 내려진 가운데 청문절차가 진행 중이다.

kbj7653@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3. 3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4. 4임종훈 신유빈 결승
    임종훈 신유빈 결승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