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A-명단발표] 벤투 감독, "U-20 월드컵서 잘해도 당분간 발탁 없다"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신문로] 이현호 기자=벤투 감독은 단기적인 활약이 아닌 중장기적인 활약을 강조했다. 20세 이하(U-20) 월드컵에 나선 선수들을 향한 말이다.

파울로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7일 오전 11시 광화문 신문로에 위치란 축구회관에서 6월 두 차례 A매치에 출전할 A대표팀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벤투호는 7일 호주와 일전을 치른 뒤 11일 이란과 2번째 A매치를 치르게 된다.

이번에 발표된 명단에는 기존의 주축 멤버들에 이정협, 김태환, 손준호가 추가됐다. 또한 이청용, 정우영, 지동원, 김정민, 이강인은 제외됐다. 이들 중 김정민과 이강인은 현재 폴란드에서 열리는 FIFA U20 월드컵에 참가 중이다.

U20 월드컵 질문을 받은 벤투 감독은 "U20 월드컵 엔트리 중에는 이미 성인 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이 있다. 그 외에도 우리가 관찰하던 선수들이 있다. 그러나 단기적인 활약만 보고 발탁할 가능성은 적다. 중장기적으로 관찰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U20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더라도 곧바로 다음 소집에 차출될 확률은 낮다. 추후에 성인 무대나 다른 무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중요하다. 오래도록 지켜보면서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벤투 감독은 "현재 열리는 U20 월드컵과 다음달 열리는 FIFA 여자 월드컵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 6월 A매치 2연전 명단

GK: 조현우, 김승규, 구성윤

DF: 김영권, 김민재, 박지수, 권경원, 홍철, 김진수, 이용, 김문환, 김태환, 주세종


MF: 황인범, 이진현, 백승호, 손준호, 이재성, 이승우, 손흥민, 권창훈, 황희찬, 나상호

FW: 이정협, 황의조

사진=윤경식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유재석 대상 소감
    유재석 대상 소감
  4. 4지상렬 신보람 결혼
    지상렬 신보람 결혼
  5. 5한중 관계 개선
    한중 관계 개선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