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강남구 어린이집에 미세먼지 등 ‘대기정보 알리미’ 설치

아시아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144개 어린이집 대상 … 미세먼지 및 오존 농도·온도·습도 알림, 상황별 행동요령 안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역내 144개 어린이집에 ‘대기정보 알리미’를 설치해 미세먼지 농도 뿐 아니라 오존(O3) 농도, 온도, 습도 등 대기정보를 종합적으로 전달한다.


‘대기정보 알리미’는 서울시의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나 오존경보 발령 시 즉각 해당 사항을 표출한다.


또 봄에는 미세먼지, 여름에는 오존 농도에 초점을 맞춰 ‘야외 활동을 자제해 주세요’, ‘창문을 열어 환기해 주세요’ 등 대기상황별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구는 알리미에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좋음), 초록(보통), 노랑(나쁨), 빨강(매우 나쁨) 4단계 색깔로 표시되는 신호등 기능을 더해 대기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신연순 환경과장은 “이 사업은 지난해 지역내 29개 전 초등학교에 설치한 미세먼지 신호등 사업의 연장선”이라며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영유아 및 어린이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미세먼지 저감용 셸터 전문업체와 버스승강장 1개소에 ‘미세먼지 프리존’ 시범사업을 공동 추진 중이다. 앞으로 대상을 3개소로 늘린 뒤 미세먼지 저감률 및 주민 반응을 분석해 확대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4. 4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논란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