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마트24 '아임이 이천쌀콘', 출시하자 마자 카테고리 1위 등극

아시아투데이 우남희
원문보기
‘아임이 이천쌀콘’

‘아임이 이천쌀콘’



아시아투데이 우남희 기자 = 편의점 이마트24가 이달 초 자체브랜드(PL) 상품으로 선보인 ‘아임이 이천쌀콘’이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연도별 5월부터 8월까지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 5월(5일~23일) 기간에는 ‘이천쌀콘’이 매년 1위를 고수해왔던 ‘월드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천쌀콘’은 ‘월드콘’보다 38.5%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또 ‘이천쌀콘’의 최근 일주일 매출을 출시 직후 동기간과 비교해 보면 4배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천쌀콘’이 이처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이색적인 아이스크림 재료인 쌀을 활용해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 된 아이스크림을 개발해 냈기 때문이다.

또 ‘이천쌀콘’이 가성비(개당 1600원, 연중 2+1) 좋은 맛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을 탄 것도 높은 판매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이마트24는 분석하고 있다.

이마트24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역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매년 4월 대비 5월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을 확인한 결과 2017년 37.9%, 2018년 29.5%로 20~30%대 증가율을 기록하다가, 올해(5월 1일~23일 전월 동기 대비)는 74.2%로 증가율이 크게 높아졌다.


이마트24는 차별화 된 아이스크림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31일 인기 캐러멜 마이쮸와 아이스크림을 컬래버레이션 한 ‘마이쮸바’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쮸의 특징을 살려 쫄깃한 식감과 새콤 달콤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2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6월 한 달간 2+1 덤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가운 이마트24 아이스크림 바이어는 “그동안 찾아보기 힘들었던 쌀 콘셉트 아이스크림에 명품 지역쌀을 접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특별함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알뜰한 매력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