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인영 "장자연 사건 재조사 결과..고작 이거냐"

서울경제 송종호 기자
원문보기
"검·경 실체적 진실 외면하면 국회가 나설 것”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고(故)장자연 씨 사망 의혹 재조사 결과에 대해 “13개월 동안 재조사 결과가 고작 이거냐고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재조사 결과에 대해 이 같이 평가하고 “끝내 국민들의 근본적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13개월 동안 재조사한 결과가 고작 이거냐고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조선일보의 수사 외압을 확인했다지만 핵심적 의혹에 대해서는 뭔지 밝히지 않았다. 오히려 국민적 의혹과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할 길을 또 막은 게 아니냐는 비판만 쏟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검찰 과거사위가 대검 진상조사단의 ‘재수사 권고’ 의견을 묵살한 것과 관련해 “매우 충격적”이라며 ““공소시효로 기소가 쉽지 않다면 실체적 진실이라도 밝혔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검경은 과거 청산의 마지막 기회만큼은 놓치지 않기 바란다”면서 “장자연·버닝썬 사건은 법 위에 군림하는 특권층과 과거 청산의 용기조차 없는 검경 민낯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검경은 더 늦기 전에 실체적 진실규명에 나서기를 촉구한다”며 “만약 검경이 끝까지 국민적 요구를 외면하면 국회가 나설 수밖에 없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다만, 특검과 국정조사를 염두에 둔 것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원내대표는 “아니다”라며 “검경이 똑바로 하라고 얘기한 거고, 그게 잘 안되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