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투증권 "美 화웨이 제재로 삼성전자는 반사이익 가능"

연합뉴스 임미나
원문보기
구글, 화웨이와 일부 사업 중단(베이징 EPA=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의 화웨이 매장에서 한 여성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구글을 비롯한 미국 주요 IT 기업들은 미국 정부의 조치에 따라 화웨이와의 일부 사업을 중단했다. bulls@yna.co.kr

구글, 화웨이와 일부 사업 중단
(베이징 EPA=연합뉴스) 20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의 화웨이 매장에서 한 여성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구글을 비롯한 미국 주요 IT 기업들은 미국 정부의 조치에 따라 화웨이와의 일부 사업을 중단했다. bulls@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21일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에 대한 미국 업체의 거래 중단으로 삼성전자와 일부 부품업체들이 반사이익을 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조철희·유종우·김정환 연구원은 "스마트폰용 반도체의 상당 부분을 미국 업체가 공급하고 있어 반도체 공급이 중단될 경우 화웨이는 스마트폰 제조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며 "화웨이 스마트폰의 판매가 부진할 경우 삼성전자[005930] 등 경쟁업체의 반사이익이 있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삼성전자에 대한 의존도가 절대적인 국내 카메라 모듈 업체 중심으로 중장기적인 반사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다만 단기적으로 화웨이에 부품을 공급하는 비중이 높은 업체에는 상대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다"며 "메모리 반도체업체 중에는 SK하이닉스의 화웨이 공급 비중이 높다"고 말했다.

또 "화웨이는 올해 스마트폰 신모델에 플렉서블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채택을 크게 늘릴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화웨이의 스마트폰 판매가 예상보다 부진하게 되면 LG디스플레이의 경우 패널 공급 기회를 잃을 수 있어 부정적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min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