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7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성남 157개 학교에 미세먼지·폭염피할 '녹지공간' 조성된다

아시아경제 이영규
원문보기
성남시청

성남시청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 성남시가 미세먼지ㆍ폭염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157개 초ㆍ중ㆍ고등학교에 꽃과 나무가 가득한 '녹지공간'을 조성한다.


성남시는 10일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성남교육지원청과 '미세먼지 저감 및 폭염 완화를 위한 에코스쿨 조성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157개 초ㆍ중ㆍ고등학교와 협의한 뒤 녹지공간을 조성할 학교의 유휴 공간, 건물, 부지를 선정한다.


시는 선정된 부지에 다양한 녹화기법을 적용해 학교 한 곳당 1000㎡ 규모의 녹지ㆍ생태 공간, 자연학습장, 옥상녹화, 학교 숲 등을 만들게 된다. 또 학교 주변 횡단보도에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안심 대기선도 설치한다.


시는 아울러 녹지공간 유지 보전을 위해 전정, 병충해 방제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하고, 성남교육지원청은 학교별 청소, 물주기 등 일상적인 관리를 맡는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나무가 있는 1000㎡의 녹지공간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 16.8㎏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면서 "에코스쿨 조성은 학교 주변 오염물질에 노출돼 있는 학생들에게 친환경 보호막과 같은 맑은 쉼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김완기 감독 자격정지
  5. 5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김혜경 여사 쌍샘자연교회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