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조선업 부활과 함께 날아오른 '동성화인텍'

아시아경제 유현석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조선업의 부활로 인해 동성화인텍의 주가도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동성화인텍은 지난 4일 1만1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장 중에는 1만250원까지 상승하며 연중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이 같은 주가 상승에는 삼성중공업의 실적 개선 기대감이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선박 인도량이 2018년도에는 20척으로 급격히 줄어들었던 삼성중공업이 올해 1분기 실적에서 적자폭이 줄어들고 2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2019~2020년 동안 선박 인도량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일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동성화인텍의 주요 고객사 중 한 곳인 삼성중공업의 실적 개선 움직임은 동성화인텍의 2019년도 영업실적이 큰 폭으로 회복될 것이라는 것에 대한 분명한 신호로 해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동성화인텍의 실적도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동성화인텍의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올해 197억원에서 2020년에는263억원, 2021년에는 345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실제 이익규모는 추정치를 상회할 가능성도 있다"며 "LNG연료탱크 및 LNG벙커링 사업 분야에서도 점차 이익규모가 늘어날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2. 2이강인 PSG 슈퍼컵
    이강인 PSG 슈퍼컵
  3. 3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4. 4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5. 5클로이 김 어깨 부상
    클로이 김 어깨 부상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