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그것이 알고싶다' 황하나 리스트 의혹→버닝썬 VIP들의 수상한 회식..파문ing[종합]

헤럴드경제 김지혜
원문보기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방송화면 캡처

방송화면 캡처


황하나의 마약 투약 사건과 클럽 버닝썬 게이트가 서로 연관돼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황하나와 버닝썬-VIP들의 은밀한 사생활'편으로 구성돼 황하나를 비롯한 유명 인사들과 클럽 버닝썬의 연결고리를 파헤쳤다.

이날 한 제보자는 SBS에 황하나 리스트의 존재를 알고 있다고 제보했다. 당시 마카오에서 관광객들의 환전을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었다는 제보자는 "2017년 말쯤이었던 것 같다. 그 여자가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라는 걸 그때 처음 알았다"며 "처음에는 박유천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 내려가니까 박유천이 있더라. 두 사람은 이틀간 호텔에 머물렀다. 도박 목적도 아니었고 관광 목적도 아니었던 것 같다. 자기들만의 무언가가 있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뿐만 아니라 제보자는 당시 알고 지내던 이 모씨가 평소 두 사람에게 마약을 구해다 주는 걸 본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황하나 리스트 의혹이 제기됐는데, 그는 "황하나가 이 씨한테 마약을 한 연예인 명단을 줬다. 이걸로 거래하라고 했다고 한다. 이 씨는 아동 성매매 원정 알선으로 수배 명령이 떨어진 상태였다"고 밝혔다.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클럽 버닝썬에서 MD로 일했던 조 모씨가 황하나의 마약 투약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조 씨는 앞서 김무성의 사위에게 필로폰과 코카인을 판매한 혐의로 마약 사건에 연루되기도 했다. 조 씨가 황하나의 마약에 대해서도 증언을 했다는 것.


업계 관계자들은 "버닝썬 이문호가 조 씨를 데려왔을 것이다. 유명한 공급책을 VIP 관리에 이용했을 가능성이 많다"며 이문호 대표가 마약 공급책으로 그를 영입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조 씨의 공급 아래 클럽 버닝썬 내 마약이 비일비재했다는 제보 역시 등장했다. 버닝썬 관계자는 "버닝썬 터지고 약 걱정을 제일 많이 했다. 다 약을 하니까. 버닝썬 애들은 맨날 탈색하고 병원 가서 링거도 맞는다"며 "탈색도 마약한 사람이 가서 받는 전문적인 곳이 따로 있다. 그러니까 혈액이나 두발 검사에서 안 나오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상교씨 폭행 사건이 있던 날 버닝썬의 일명 연예인 석으로 불리는 곳에서 VIP 손님들의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버닝썬 관계자는 이 화장품 회사 직원들 회식에 30대 여배우 A씨도 자리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클럽에 야광봉이라는 게 있다"며 "그 여배우가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은데, 딱 봐도 한 40대, 50대 사람의 머리를 반갑다면서 내려치더라"고 말했다. 이는 단순히 술에 취한 사람의 행동으로 보이지는 않았다는 것.


그 이유로 그는 "눈 상태가 다르다. 확실히 다르다. 충혈된다는 느낌도 있고 침을 많이 흘린다"는 점을 들었다. 한 유흥업계 관계자는 여배우 A씨에 대해 "그 쪽 멤버들이 마약하는 건 유명하다. 남자 애들 불러서 술도 먹고 요트타고, 하는 짓들이 유별나다"고 전했다.

또한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은 버닝썬 장 모 이사가 김상교씨를 필요 이상으로 폭행한 이유에 대해 린사모와 함께 버닝썬 VIP로 통하는 '나사팸'을 보호하기 위해서였다고 추측했다. 나사팸은 이문호 전 대표의 라인으로 보이스 피싱, 스포츠 불법 도박 사이트 등으로 큰 돈을 번 것으로 알려졌다.

한 강남 클럽 관계자는 "그들이 왜 잡혀가지 않는지 모르겠다. 마약을 한다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