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리뷰]"게임 최강폰?" 갤럭시 S10+로 ‘아스팔트9’ 달려보니

이데일리 노재웅
원문보기
기자가 삼성전자 갤럭시 S10+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기자가 삼성전자 갤럭시 S10+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요즘 스마트폰 다 좋아져서 거기서 거긴데 신제품 꼭 사야 해?”

일부 공감하는 질문이다. 스마트폰의 기능을 다양하게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최신 제품에 대한 필요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이에 대한 항변으로 더 발전한 ‘카메라’를 말하고, 또 누군가는 시원시원한 ‘대화면’을 말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게임’을 이유로 삼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 기자 역시 삼성전자(005930)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10+(플러스)를 처음 마주했을 때의 느낌은 전화기가 아닌 ‘최신 게임기’였다.

갤럭시S10+에 가장 먼저 설치한 게임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다. 아스팔트9의 고품질 그래픽과 역동적인 드리프트를 최대한 즐기려면 고사양 스마트폰은 필수. 갤럭시S9이나 아이폰6s 등에서도 구동이 되긴 하지만, 갤럭시S10 시리즈의 유니티 엔진 최적화 기능이 어떤지 궁금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10+로 구동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 인트로 화면. 게임 화면 캡처

삼성전자 갤럭시 S10+로 구동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 인트로 화면. 게임 화면 캡처


우선 게임을 설치하고 앱을 열어봤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S9+보다 로딩 시간이 단축된 느낌이다. 게임을 실행하니 90%에 가까운 화면-본체 비율에 압도됐다.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갤럭시노트9과 같은 6.4인치 디스플레이에 전면 카메라 홀을 제외하고는 전체 화면이 모두 게임으로 채워졌다. 절로 미소가 나왔다.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 또 하나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사운드’다. 모터스포츠를 직접 보는 이들도 눈으로 보는 경주 못지않게 소리를 경기 몰입감의 최고 포인트로 꼽는다.


갤S10+는 이 부분에서 특히 쾌감을 안겨줬다. AKG가 직접 튜닝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사운드’가 ‘웅웅’거리는 슈퍼카들의 배기음과 배경음을 온전히 뿜어내며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아스팔트9의 극사실적인 자동차 디자인을 더욱 실감나게 하는 것은 갤S10+이 가진 소리의 힘 덕분이라는 느낌이다.

많은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이 중요시하는 ‘발열’과 ‘배터리’는 어떨까. 갤S10+에는 기존 제품보다 히트 파이프 크기를 키우고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파워풀 쿨링 시스템’이 적용됐고, 4100mAh(밀리암페어) 배터리가 장착됐다.

이번엔 아스팔트9이 아니라 장기간 자동사냥을 켜놓고 레벨 업에 치중해야 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장르로 전작인 갤S9+와 똑같이 3시간가량 켜놓는 방법을 통해 비교를 진행했다.

그 결과 갤S10+와 갤S9+ 모두 발열은 잘 느껴지지 않았지만 배터리가 줄어드는 속도에선 차이가 보였다. 같은 시간 동안 같은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갤S10+의 배터리가 10% 정도 더 많이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 늘어난 배터리 용량이 더 여유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기게 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10+로 구동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 플레이 화면. 게임 화면 캡처

삼성전자 갤럭시 S10+로 구동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9: 레전드’ 플레이 화면. 게임 화면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미스 핀란드 인종차별 논란
  2. 2조지호 파면 결정
    조지호 파면 결정
  3. 3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유기상 올스타 투표 1위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