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IT조선 언론사 이미지

한게임 '테라' 무료 서비스 시작

IT조선
원문보기

테라가 드디어 무료 서비스를 진행한다.


NHN(게임부문 대표 이은상) 한게임은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가 개발한 MMORPG '테라'의 무료 서비스를 1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테라의 무료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전 서버에서 무제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최고 레벨이 58로 제한됐던 서버도 모두 60레벨로 상향되어 모든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한게임은 무료화 서비스 동시에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초보자 지역인 ‘여명의 정원’의 지루한 구간을 대거 정비, 신규 가입자들이 빠르고 쾌적하게 지역을 통과할 수 있게 했고, 사냥터의 퀘스트 동선도 개선했다. 아울러 중형 몬스터 사냥도 혼자서 충분히 잡을 수 있도록 리밸런싱 됐으며, 필드의 일반 몬스터들을 한꺼번에 사냥하는 ‘몰이사냥’의 재미가 더욱 보강됐다.




PC방 혜택도 도입된다. PC방용 아이템 인벤토리와 전용 탈 것인 ‘고대의 전투군마’가 제공되며, 등록 수수료 할인 등 4종의 거래 중개소 혜택도 주어진다. 이 외에도 1시간 당 80개의 ‘T-CAT(테라 게임 내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코인)'이 지급되고, 경험치와 퀘스트 골드 및 평판/우호도 100% 부스터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조현식 NHN 코어게임사업부장은 “테라의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종족, 호쾌한 전투를 맛볼 수 있는 프리타깃팅 전투 시스템은 최근 출시된 대작 게임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다”며 “무료화 이후에도 유저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테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박철현 기자 pch@it.co.kr


상품지식 전문뉴스 미디어잇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2. 2UAE 방산협력 논의
    UAE 방산협력 논의
  3. 3한동훈 제명 보류
    한동훈 제명 보류
  4. 4그린란드 미중러 선택 압박
    그린란드 미중러 선택 압박
  5. 5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피자헛 차액가맹금 반환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