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EU 정상회의 합의초안 "브렉시트, 英표결 무관하게 4월12일까지 연기"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유럽연합(EU)은 영국 하원의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합의안에 대한 투표 결과와 상관없이 오는 4월 12일까지 브렉시트를 연기하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또 EU는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합의안에 대해 의회의 승인을 얻는다면 브렉시트를 5월 22일까지 연기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EU가 정상회의(21~22일) 결과 초안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초안은 "다음주 영국 하원에서 탈퇴협정이 승인될 경우 유럽이사회는 2019년 5월 22일까지 연기하는 것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EU는 초안에서 또 메이 총리가 승인을 얻을 수 없다면 영국은 브렉시트 시점을 4월 12일까지 연기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초안은 "다음주 하원에서 탈퇴협정이 승인되지 않는다면 유럽 이사회는 2019년 4월 12일까지 연기하는 데 동의한다"며 유럽 이사회는 "늦어도 (영국이) 이 날짜(4월 12일)까지는 진전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로이터는 4월 12일 영국은 아무런 합의없이 EU를 탈퇴하는 '노 딜 브렉시트'에 직면하게 될 수 있다며 다만, 영국이 5월 23~26일 열리는 유럽의회 선거에 참여하기로 결정한다면 또 다른 연기를 요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21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EU 정상회의에 참석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사진=로이터 뉴스핌]

21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EU 정상회의에 참석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사진=로이터 뉴스핌]




bernard0202@newspim.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